개인정보 처리방침

현 약관 시행일 : 2023.12.20

개인정보 처리방침

메디플(이하 "회사" 또는 "사이트")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채용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회원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4.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1) 개인 회원

-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직종, 근무 기관 및 부서, 경력

2) 소셜회원가입

(가) 카카오
- 필수항목 : 카카오계정(이메일), 프로필 사진, 카카오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나) 구글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프로필 사진

(다) 네이버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3) 기업 회원

(가) 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대표 전화, 이메일, 주소, 대표자명, 기업(기관)명, 사업자등록번호, 기업 구분

(나) 병원 등록 시
- 필수항목 : 진료과목, 병상 수, 의사 수, 간호 등급, 의료 장비
- 선택항목: 설립일, 홈페이지

(다) 일반 기업 등록 시
- 선택항목: 설립일, 홈페이지

나. 프로필 설정 시 수집하는 항목

1) 필수 항목 : 직종, 기관, 부서, 경력

다.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1) 필수 항목: 이름,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경력 사항, 학력 사항, 자기 소개, 희망 근무 조건 (직종, 기관, 부서, 지역, 연봉)
2) 선택 항목: 영문 이름, 교육/자격증, 외국어 구사능력, 보훈 대상 여부, 장애 여부, 병역 사항

라.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모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나, 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마.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 수집되는 항목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접속 환경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제공, 처리위탁 및 국외이전

"회사"는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회사에서 위탁처리 되고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고, 위탁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서울신용평가정보(주)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인포뱅크 문자메시지 발송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

2. 개인정보의 위탁/보관 중 국외이전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외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Microsoft Azure Cloud (Microsoft Corporation)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 저장 장소: 미국)에 저장합니다. Azure Cloud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수탁업체 Microsoft Corporation - Microsoft Azure Cloud
이전 항목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이전 국가 미국 (Azure Global Cloud server)
이전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변경 시까지 (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3.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경우

이용자가 기업회원의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경우, 이용자의 이력서 및 개인정보(연락처)가 채용 절차 진행을 위해 제공됩니다.

나. 기업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

기업회원은 포지션 제안(면접 제안)을 허용한 이용자에게 포지션 제안 신청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제안 수락을 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회원이 비식별처리 된 이용자의 프로필을 보고 이력서 제출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이력서 공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기업회원 포지션 제안 적합 이용자 확인 비식별처리된 이력서 혹은 프로필 제휴 계약 종료시
기업회원 포지션 제안 이력서, 연락처 제휴 계약 종료시

다. 다만,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라.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마.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인 기록, 접속기록): 1년

2. 회원 탈퇴 요청 시, 회사는 탈퇴처리와 동시에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를 통한 지원 이력이 있는 회원의 탈퇴 시, 회사는 다음과 같은 보존 이유로 탈퇴 후 5년 동안 지원 내역 및 지원 내역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회사를 통해 취업이 완료되었음에도 기업과의 담합을 통해 취업 사실을 공유하지 않고 기업의 부정이용에 동참하는 것 방지

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하기 위해 회원의 지원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음

3.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과 같으며,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Microsoft Edge)] : 도구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설정방법(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설정방법(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설정방법(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모든 데이터가 고도의 보안이 유지되는 데이터 센터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데이터의 접근을 사용 권한을 나눠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PC나 외부 침입이 우려되는 오프라인 공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메일(또는 구글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 비밀번호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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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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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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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관리 책임자
이 름 : 정광범
소속/직위 : 대표/대표이사
E-mail : [email protected]
전 화 : 02-566-2966
팩 스 : 02-566-2161

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이활
소속/직위 : IT인프라팀/차장
E-mail : [email protected]
전 화 : 02-566-2966
팩 스 : 02-566-2161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www.police.go.kr/ 국번없이 182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20일 부터 시행하며, 본 방침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 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